(영상)우르르 맨손 '번쩍'…차에 깔린 운전자 구한 시민 영웅들

황효원 기자I 2022.06.23 00:00:26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서울 동대문구에서 차량 밑에 깔린 운전자를 발견하자마자 달려가 구조한 시민들의 사연이 알려졌다.

시민들이 힘을 합쳐 배달기사를 구조하는 장면. (사진=서울경찰청 페이스북 캡처)
22일 서울경찰 페이스북에는 ‘차량 밑에 깔린 운전자, 경찰과 시민이 함께 구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달 서울 동대문구의 한 주택가에서 배달기사 A씨는 배달을 하기 위해 차를 잠시 길가에 세웠다.


이때 주차된 차의 사이드 브레이크가 풀리면서 갑자기 미끄러지기 시작했고, A씨는 차 뒤편으로 달려가 온몸으로 차를 막았다.

하지만 차는 손을 쓸 새도 없이 계속 후진했고 A씨는 차의 무게에 못 이겨 그대로 차 밑에 깔렸다.

해당 장면을 목격한 행인들은 단 1초의 망설임 없이 A씨를 향해 달려갔다. 행인들은 손에 쥐고 있던 소지품을 곧장 길바닥에 내려놓고 차량을 들어 올리려 애썼다. 뒤이어 도착한 다른 이들도 구조에 힘을 보태면서 A씨는 조금씩 모습을 드러냈고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었다.

차량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했고 A씨도 무사히 응급조치를 받을 수 있었다.

(영상=서울경찰청 페이스북)
해당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훌륭하신 분들 존경합니다”,“운전자분 괜찮으신가요.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저런 분들이 계셔서 살만한 세상입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