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행팁②] 여름휴가 국내로 간다면 이 앱은 필수

강경록 기자I 2017.08.05 00:00:02
강원도 평창 막동계곡(사진=강경록 기자)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름 휴가를 떠나기 시작했다. 해외 휴양지로 떠나는 사람들도 많지만 전국의 유명 휴양지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바다, 강, 계곡 등지는 벌써부터 많은 피서객들로 붐비고 있다.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면서 고민하게 되는 관광지. 숙박. 맛집 등의 알찬 정보를 포함해 휴가를 보다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어플(앱)들을 소개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
◇여행지 꿀팁 담은 카드뉴스 ‘대한민국 구석구석’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오아시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여행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이 그 주인공이다. 2011년 처음 출시된 이후 다양한 여행지 정보를 담아 제공하고 있다. 계절, 테마, 지역에 따라 잘 짜인 여행코스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각 코스 간 거리와 지도상 루트를 한눈에 볼 수도 있다. 또한 관광지 별 정보를 보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공함으로써 여행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사용자들이 여행 경험을 타인에게 공유하는 추세에 발맞춰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서는 사용자 간 여행기와 여행코스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여행 기록을 차곡차곡 쌓아가며 자신만의 여행 책자를 완성할 수도 있다.

디너의 여왕 어플
◇전국 TV맛집 실시간 확인 가능한 ‘디너의여왕’

여름 휴가를 즐길 때엔 즐겁게 노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먹는 것’이다. 잘 놀기 위해서는 잘 먹는 것이 먼저다. 때문에 휴가지 유명 맛집은 항상 찾는 피서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디너의 여왕은 음식점명, 지역, 카테고리 기반의 강력한 키워드 검색과 필터 기능으로 전국의 맛집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수요미식회 맛집 등 TV맛집들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요 맛집 평가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늘의 초대’ 이벤트를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전국 맛집 정보뿐만 아니라, 신메뉴 후기, 레시피 등을 디너의여왕 에디터가 매일 업데이트하는 ‘맛있는 이야기들’ 코너를 제공하고 있다.

머니트리 어플
◇‘머니트리’ - 여행지에서 돈대신 내 휴대폰 속 잠자는 포인트를 사용해보자!

일년 중 가계 지출이 가장 큰 8월 휴가시즌. 올 여름 휴가철에는 그 동안 쌓아두기만 했던 각종 포인트와 어디서 선물 받았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 상품권과 쿠폰을 적극 활용해 보자. 국내 대표 전자결제 및 모바일금융플랫폼 전문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용광, 이하 갤럭시아컴즈)의 모바일 금융서비스 앱인 ‘머니트리’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하나머니, OK캐시백 등 자신이 보유한 여러 포인트와 모바일 상품권?쿠폰을 가상화폐인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해 전국 편의점 및 백화점, 카페, 외식, 게임 등 6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여행지 어디서나 손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에서 소소한 먹거리와 음료수는 내 휴대폰 속 잠자는 포인트와 쿠폰을 이용하면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바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편의성이 극대화 되어 있다.

여기어때 어플
◇국내 5만개 숙소 정보 제공 ‘여기어떄’

여기어때를 이용하면 국내 5만개 숙소의 객실 사진, 요일 별 요금, 편의시설 정보와 150만건의 리얼 리뷰를 토대로 나에게 적합한 숙소를 찾을 수 있다. 여행, 휴가, 출장, 파티, 데이트, 워크샵 등 숙박 목적에 맞는 숙소를 쉽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 지역별, 테마별, 역주변 상세검색도 가능하며 직접 촬영한 객실사진을 비롯해 실시간 요금정보와 업체의 공지사항, 리뷰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여기어때’를 이용할 경우 제휴점을 저렴한 회원가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앱 내 ‘포인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한다. 제휴점을 방문할 때마다 객실에 부착된 혜택존에서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커뮤니티 활동, 이용후기 등록 등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