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산' '왕과 나'의 고래 싸움에 '얼렁뚱땅...' 3.4% 초라한 종영

박미애 기자I 2007.11.28 08:19:00
▲ SBS '왕과 나'와 MBC '이산'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월화사극 MBC '이산'과 SBS '왕과 나'의 힘겨루기가 팽팽하게 전개되고 있다. 그 틈바구니에서 고전을 거듭해온 KBS 2TV '얼렁뚱땅 흥신소'는 초라한 종영을 맞았다.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27일 방송된 '이산'은 22.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26일 방송의 23.8%보다 1.6%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반면 '왕과 나'는 21.0%를 기록해 전날보다 0.3%포인트 하락했다. '이산'과 '왕과 나' 모두 시청률이 떨어졌지만 '이산'의 하락 폭이 커 다시 두 드라마 간의 격차는 좁혀졌다.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서는 '왕과 나'가 21.6%를 기록, 0.1%포인트 차로 한 달 만에 '이산'을 눌렀다.

'이산'과 '왕과 나'의 승부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으로 쉽게 승패가 판가름나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같은 시간대 방송되는 KBS 2TV '얼렁뚱땅 흥신소'는 TN 3.4%, AGB 4.2%로 종영됐다.


▶ 관련기사 ◀
☞[김은구의 PD열전]김PD "'이산'과 경쟁 안해...'왕과 나' 시청률 50% 목표"
☞[김은구의 PD열전]격식 고집하는 사극의 역사, '왕과 나' 김재형 PD
☞'태사기' '왕과 나' '이산', 치열한 경쟁 속 빛나는 사극 조연들
☞'왕과 나' 성종vs'이산' 정조, 사극 속 '제왕'의 리더십 안방극장 새 관심사
☞'왕과 나'VS'이산', 늦는 대본에 애타는 제작진... 대본 속도가 경쟁 변수

▶ 주요기사 ◀
☞슈주 이특 “안티사이트도 즐겨봐...'인체탐험대' 출연후 호감 팬 늘어”
☞[유숙의 스타 뷰티살롱]연예계 강타 커트헤어..."나도 한번 따라해볼까?"
☞['태사기' 엔딩 포인트①]수지니와 기하, 흑주작 주인공은?
☞송승헌-권상우, 탄탄한 근육질 몸매 공개 '화제'
☞계은숙, 日서 각성제 소지 현행범 체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