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방탄소년단, 서울가요대상 2연속 대상 포함 '3관왕'

김은구 기자I 2019.01.16 00:09:31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어대방’ 행보를 서울가요대상까지 이었다.

방탄소년단은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거머쥐었다. 지난해에 이은 서울가요대상 2년 연속 대상을 기록했다. ‘어대방’은 ‘어차피 대상은 방탄소년단’이라는 의미로 올해 방탄소년단의 활약과 성과를 대변하는 말이기도 하다. 실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말부터 각종 대중음악 시상식에서 대상을 휩쓸어왔고 이번 서울가요대상도 예외가 아니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최고앨범상과 본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리더 RM은 팬클럽 아미에게 감사를 전하며 “방탄소년단도 여러분의 팬이다. 여러 분들이 어떤 상식으로 저희에게 들려주는 에너지들, 목소리들이 저희 작업에 영감을 주고 무대에 에너지를 준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보여드린 무대와 음악, 보여드릴 무대와 음악이 여러분의 팬으로서 여러분에게 보내는 팬레터라는 사실을 알아주길 바란다”며 “저희는 그리고 여러분은 서로의 팬이자 아이돌”이라고 말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최고 음원상은 ‘사랑을 했다’의 아이콘에게 돌아갔다. 아이콘은 본상까지 2관왕을 달성했다.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NCT127, 워너원, 뉴이스트W, 마마무, 트와이스, 세븐틴, 레드벨벳, 엑소가 본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대상 : 방탄소년단

△ 최고앨범상 : 방탄소년단

△ 최고음원상 : 아이콘

△ 본상 : 방탄소년단, 아이콘, 워너원, 몬스타엑스, 세븐틴, 모모랜드, NCT127, 뉴이스트W, 마마무, 트와이스, 레드벨벳, 엑소

△ 밴드 부문상 : 크라잉넛

△ 힙합&알앤비상 : 드렁큰타이거

△ 발라드 부문상 : 임창정

△ 댄스퍼포먼스상 : 여자친구

△ 신인상 : 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 올해의 발견상 : 양다일

△ 인기상 : 샤이니

△ 한류특별상 : 엑소

△ 심사위원특별상: 아도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