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종민 "믿기지 않아" 대상…'1박2일' 4관왕 경사(종합)

박미애 기자I 2016.12.25 01:32:50
김종민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최고의 영예는 ‘1박2일’의 터줏대감 김종민에게 돌아갔다.

김종민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박2일’이 세 차례 변화를 겪은 9년 동안 묵묵히 그리고 성실히 자리를 지켜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었다.

김종민은 “말이 안 된다”며 “능력에 비해서 지나치게 과분하다”며 대상에 겸손했다. 그는 “9년간의 많은 일들이 생각이 나더라”며 “유재석이 예능으로 입문시켜줬고 강호동이 끌어줬고 차태현이 이 자리로 밀어줬다. 힘들 때 믿어준 나영석 PD, 고생 많이 한 시즌2 멤버들, 다 안 된다고 했지만 여기까지 온 시즌3 멤버들, 유호진 PD, 서수민 PD, 유일용 PD…,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벅찬 마음을 표했다. ‘1박2일’ 현 멤버인 김준호 데프콘 윤시윤 그리고 프로그램을 잠시 떠나 있는 정준영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는 김종민과 한 그룹 멤버이자 한 소속사 식구인 신지도 함께했다. 김종민은 자신의 스승이라며 신지를 챙겼다.

김종민은 “대상을 저보다 주변에서 그리고 시청자들이 더 원했던 것 같다”며 “그분들에게 다 드리고 싶다”는 얘기로 박수를 받았다.

‘1박2일’은 김종민의 대상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방송작가상, 신인상 버라이어티부문까지 네 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016 KBS 연예대상 수상자 및 수상작

△대상=김종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2일’

△최우수상=이수지, 유민상 (코미디부문)/김숙, 정재형((토크&쇼부문)/ 이동국, 라미란(버라이어티부문)

△프로듀서 특별상=박진영

△우수상=이현정, 송영길(코미디부문)/전현무( 토크&쇼부문)/기태영, 이범수(버라이어티부문)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세젤예’

△베스트 커플상=이광수, 정소민

△인기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남궁민

△베스트 팀워크상=‘해피투게더’

△2016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마음의 소리’

△방송작가상=윤기영(‘개그콘서트’), 정선영(‘1박2일’ 시즌3), 지현숙(‘언니들의 슬램덩크’)

△라디오 DJ상=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신인상=김승혜, 홍현호(코미디부문)/최태준, 엄현경(토크&쇼부문)/윤시윤, 민효린(버라이어티부문)

▶ 관련기사 ◀
☞ 박명수, "아내 둘째 임신…지금이 가장 행복해"
☞ 엄정화 측, 앨범 재킷 표절 의혹에 "일반적인 촬영기법"
☞ 이병헌·강동원·김우빈 힘 …'마스터' 초반 기세 무섭다
☞ [포토]신보라, '미모 전성기는 지금'
☞ [포토]신보라, '모델처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