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방신기, "아이돌 경쟁 구도 불편…비교할 수 없다"

양승준 기자I 2008.09.25 07:00:33
▲ 그룹 동방신기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인기그룹 동방신기가 10월 가요계 대전을 앞두고 언론의 과도한 비교에 불편한 감정을 드러냈다.

서태지와 빅뱅, 동방신기에 이어 오는 10월 비의 컴백이 예고되면서 가요계는 ‘가을 아이돌 대전’을 예고한지 오래다. 하나같이 쟁쟁한 스타들이라 승패의 결과를 감히 예측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특히 동방신기는 같은 아이돌 그룹인 빅뱅과 곧잘 경쟁 상대로 이름을 올리며 언론을 통해 비교돼왔다.

동방신기 리더 유노윤호는 24일 오후 서울 압구정동의 한 카페에서 기자와 만나 “언론에서 화제성에 연연해 빅뱅과 비 등 다른 가수들과 경쟁을 붙이는 것 같아 솔직히 아쉬운 마음이 든다’고 토로했다.

시아준수는 “다들 개성이 있고 추구하는 바와 장르가 다르기 때문에 사실 비교 자체가 불가능하다"며 "누가 누구를 이기고 졌다 등의 비교는 성립할 수 없다고 본다”고 아이돌 그룹의 경쟁 구도 형성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어 “’개그콘서트’도 코너 마다의 개성을 인정해 그 코너 자체를 즐기고 비교를 하지 않는데 왜 가수들은 서로 추구하는 음악적 장르와 스타일도 다른데 아이돌 가수라는 이유만으로 비교 대상이 되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유노윤호는 앞서 열거한 대형 가수들과 같이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부담보다는 오히려 서로의 장담점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또 음악 팬들에게도 여러 대형가수들의 활동을 통해 각각의 개성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가요계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동방신기, 일본에서의 3년…눈물과 웃음, 그리고 가슴 아픈 오해
☞동방신기, "공백 위기는 없다...우리의 진가는 이제부터!"
☞동방신기, "왕비호 독설 논란? 개그는 개그일 뿐"
☞동방신기, 4집 '주문 폭주' 발매일 연기
☞동방신기 '컴백'이 위력적인 두 가지 이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