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한화, 정경배 수석코치 영입…코치진 재편

주미희 기자I 2023.10.27 17:07:16
정경배 신임 한화 이글스 수석 코치(사진=한화 이글스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SSG 랜더스의 정경배 코치를 수석 코치로 영입했다.

정경배 코치는 27일 한화 구단을 통해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한화로 돌아오게 됐다. 최원호 감독과 합을 잘 맞춰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정 코치는 2010년 SK 와이번스(현 SSG)에서 코치 생활을 시작한 뒤 두산 베어스를 거쳐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한화에서 1, 2군 타격 코치, 수석 코치 등을 지냈다. 지난해 SSG에서는 타격코치, 퀄리티 컨트롤 코치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았다.

한화에 합류하는 정경배 코치는 수석 코치와 타격 지도까지 병행할 예정이다.

한화는 최근 김재걸 작전 코치, 박재상 주루 코치를 영입하는 등 코치진을 재편하고 있다.

한화는 정경배 수석코치에 대해 “퓨처스 타격코치로 현재 활약 중인 젊은 선수들을 지도했던 만큼 선수단 파악 등에 유리한 장점이 있다”며 “내년 시즌 수석 코치를 맡으면서 타격 부문에도 관여하며 야수 파트 기량 향상에 초점을 마주게 된다”고 소개했다.

정경배 코치는 “타격 부분에도 관여해 팀이 발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다. 어느 정도 기량이 올라온 선수들은 기술적인 부분보다 멘털 관리를 중점으로 할 것이고, 젊은 선수들에게는 기술보완을 위한 훈련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