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척추측만증 X-ray 공개 "하나라도 느껴보자"

김은구 기자I 2016.12.20 17:58:23
김종국 인스타그램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가수 김종국이 지난달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척추 엑스레이 사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엑스레이를 통해 드러난 김종국의 척추는 누가 봐도 정상이 아니라는 걸 짐작할 수 있을 만큼 휘어 있다. 김종국은 척추측만증으로 군대도 현역병이 아닌 공익근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했다.

김종국은 이 사진에 자신의 척추와 관련된 병력과 몸을 근육질로 만들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덧붙였다. 김종국은 “고등학교 때 처음 허리통증으로 쓰러졌을 때부터 쭉 가지고 있던 척추측만증”이라며 “이런 허리로 어떻게 그런 몸을 만들죠 한다. 난 만들었다. 아니 만들고 있다. 이 휘어진 척추 뭔가로는 잡아줘야 하니까”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약한 인간들이 #불가능 이라고 입으로만 떠들고 온갖 핑계삼아 술먹고 놀러 다니고 따뜻한 이불 속에서 편하게 쉴 때 난 이 악물고 잠 줄이고 이러고 산다”고 적었다.

김종국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등 근육 사진
김종국은 또 “제발, ‘저게 말이 돼? 분명 이럴 거야’ 이것 좀 하지 말고 살자”며 “자신이 못한다고 단정 짓고 해낸 사람을 오히려 폄하해야 위로가 된다는 거 알고는 있는데, 이제라도 본인이 진짜 못할 거라고 믿고 산 거 지금 하나라도 시작해보자”고 했다. 군대 문제를 비롯해 자신을 비난한 사람들에 대한 반박으로 보인다. 김종국은 “좀 하나라도 느껴보자 들. 딱해서 그래”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김종국은 인스타그램에 운동을 하는 모습, 근육질 등판 등의 사진도 적잖이 올려놨다.

▶ 관련기사 ◀
☞ [현장에서]역풍 맞은 윤복희, 공연취소압력 정치인 공개하라
☞ 모모랜드 '짠쿵쾅', 우병우 청문회 출석 요구송 영상 '눈길'
☞ '김종국·하석진의 여동생 그룹' 보너스베이비 내년 1월 데뷔
☞ 윤종신의 손석희, 손석희의 윤종신..그래도 메리크리스마스
☞ ‘도깨비’ 공유·김고은·정해인, 삼각로맨스 펼치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