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무한도전 쓸.친.소(쓸쓸한 친구를 소개합니다/ 이하 쓸친소) 게스트 불참 사유’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쓸친소’에 불참한 게스트들의 이유가 간략하게 정리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과거 연인이었던 개그맨 유상무, 김지민의 불참사유에는 “아무래도 옛 여자친구가 나올 것 같다”고 적혀 있고 김지민은 “눈치껏 불참”이라고 쓰여 있어 이목을 모았다.
또 김건모는 “너희들과 겨룰만한 쓸쓸함이 아니다”, 김국진은 “난 이제 쓸쓸함 빼면 남은 게 아무것도 없다”, 박지선은 “제 얼굴이 쓸쓸함을 기억해요~ 저한테 너무 집중될까 봐 자중할게요~”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배우 고현정은 “이름을 거론해줘 고맙다”고 밝혔으며 송혜교와 엄정화는 바쁜 스케줄을 이유로 불참했다.
앞서 ‘무한도전’ 쓸친소 출연자 명단이 적혀 있는 큐시트가 유출돼 진위에 관심이 쏠렸다. 출연자 명단에는 지상렬, 김영철, 박휘순, 안영미, 김나영, 양평, 써니, 대성, 나르샤, 진구, 류승수, 신성우 등 12명의 이름이 포함돼 있다.
한편 MBC 측은 해당 쓸친소 게스트 유출에 대해 경로를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소녀시대, 패션 화보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결혼’ 장범준, 예비신부 송지수는? ‘20살 신예 여배우’
☞ 장기하 영어 실력, 수능 문제도 술술 ‘역시 서울대’
☞ 무한도전 쓸친소 게스트 명단 유출 ‘진구-류승수-써니 등’
☞ ‘진짜 사나이’ 회식사진, “백골부대 파이팅” 훈훈
☞ 장범준 결혼 소감, “내년에 아이 태어나… 예쁜 가정 꾸리겠다”
☞ ‘결혼’ 장범준-송지수, 버스커버스커 행보는? ‘활동 중단’


![“군인 밥값 내고 사라진 부부를 찾습니다” [따전소]](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084t.jpg)


!["내 여친 성폭행 해 줘" 유명 쇼핑몰 사장의 두 얼굴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004t.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