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빌보드코리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빌보드 K팝 100’ 주간 차트에 따르면 스테이씨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스테이덤’(STAYDOM) 타이틀곡 ‘에이셉’(ASAP)은 70위로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빌보드 K팝 100’은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대표 K팝 차트로, 다운로드·스트리밍·라디오·TV 데이터를 종합해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위 100곡의 순위를 산정한다.
스테이씨의 ‘빌보드 K팝 100’ 차트인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해 11월 발표한 데뷔곡 ‘소 배드’(SO BAD)를 통해 90위로 진입한 바 있다. 스테이씨는 데뷔한 지 5개월밖에 되지 않은 신인임에도 벌써 두 곡이나 ‘빌보드 K팝 100’에 입성시키는 저력을 나타냈다.
타이틀곡 ‘에이셉’은 가슴 속에 완벽하게 그려 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 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보는 이들을 절로 따라 하게 만드는 포인트 안무 ‘꾹꾹이춤’과 귀에 쏙쏙 박히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국내외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에이셉’은 발매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한 후 꾸준한 상승세로 차트에서 롱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스테이씨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스테이덤’은 단 하루 만에 데뷔 초동 판매 기록을 가뿐히 경신했고, 총 35,518장의 초동 기록을 달성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9일만에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선제적 차원에서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멤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스테이씨는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