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백종원, 만능간장 이을 된장찌개 베이스 공개.. "어머니께 혼날지도"

박지혜 기자I 2015.06.23 14:15:02
사진=tvN ‘집밥 백선생’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tvN ‘집밥 백선생’의 백종원이 어머니께 전수받은 된장찌개 비법을 공개한다.

백종원은 23일 ‘집밥 백선생’ 된장찌개 편에서 제자들을 위해 된장찌개의 기본부터 응용까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우리나라 집밥에서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의 깊고 시원한 맛을 결정하는 포인트를 차근차근 짚어낼 예정.

이날 방송을 통해 백종원이 선보일 된장찌개는 각기 개성이 뚜렷한 3가지. 그 가운데 백종원은 그의 집안에 이어져 내려오는 비법으로 된장찌개를 선보인다.

백종원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된장찌개다. 이 레시피를 알려주고 어머니께 혼날지도 모른다”라며 소중한 시크릿 레시피임을 거듭 밝혔다고. 백종원의 된장찌개 레시피대로 끓인 찌개를 맛본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은 맛에 감탄을 멈추지 못했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백종원은 어떤 된장찌개로든 변신할 수 있는 ‘만능 된장찌개 베이스’도 소개하며 ‘초보’ 요리꾼도 ‘중급’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길을 알려줄 예정이다.

밑반찬 편에서 선보인 ‘만능 간장’이 실제로 많은 시청자의 밥상에서 사랑을 받아온 것처럼 이번에 소개될 ‘만능 된장찌개 베이스’를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된장찌개의 핵심을 깨닫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김구라와 박정철, 윤상과 손호준이 각각 짝을 지어 된장찌개 배틀을 펼친다.

제자들이 시행착오를 겪는 과정을 묵묵히 지켜본 뒤 잘 한 점과 보완할 점을 짚어주는 백선생 스타일의 수업은 시청자의 몰입도 높이고 있다.

‘집밥 백선생’은 화제의 백종원, 개성만점 제자들과 함께 매주 집밥의 매력을 탐구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이 평균 5.1%, 최고 6.4%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치를 다시 한 번 경신했고, 매회 선보인 레시피가 SNS와 동영상 포털을 중심으로 꾸준히 회자되며 ‘백선생’의 열풍을 실감케 하고 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