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드 시런, 2년만에 신곡 발표

박미애 기자I 2017.01.06 18:16:09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Thinking Out Loud’로 2016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노래를 수상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6일 2집 ‘X’(멀티플라이) 이후 2년 만에 신곡을 공개했다.

에드 시런은 2017년 정규 3집 ‘÷’ 발매 소식과 함께 앨범의 타이틀인 ‘나누기’처럼 상반된 매력의 사운드를 담은 두 개의 싱글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를 동시에 내놓았다.

에드 시런은 신곡 공개와 함께 “열심히 새로운 앨범을 만들었는데 여러분도 저만큼 기대하고 있다면 좋겠다. 이번 앨범을 통해 제가 가진 상반된 두 가지 음악 성향을 꼭 보여드리고 싶었다. 전혀 다른 스타일이지만 둘 다 똑같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장르다”며 소감을 밝혔다.

청량한 인트로 사운드로 귀를 끄는 첫 번째 싱글 ‘Shape Of You’는 세련되면서도 톤 다운된 멜로디에 어우러지는 에드 시런의 리드미컬한 랩핑과 정제되지 않은 저음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며, ‘Castle on the Hill’은 시작부터 빠르게 달리는 드럼 사운드 위에 에드 시런의 따스하면서도 힘찬 보컬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에드 시런의 신곡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는 이날 밤 12시 국내의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정규 3집 ‘÷’의 발매일은 미정이다.

▶ 관련기사 ◀
☞ '마스터', 600만 관객 돌파
☞ 박보검 측 "'서복' 검토중인 작품 중 하나"
☞ 인아 '레인보우' 뮤비 세월호 암시? 반전엔딩 '섬뜩'
☞ "제국의아이들 전속계약 종료"…이후 행보는?(공식입장)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