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DJ DOC, 미스에이 제치고 음원차트 정상

박은별 기자I 2010.08.09 16:40:29
▲ DJ DOC

[이데일리 SPN 박은별 기자] 그룹 DJ DOC가 미스에이를 제치고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 3`에 따르면 8월 첫째주(8월2일~8일) 주간차트에서 DJ DOC의 `나 이런 사람이야`는 4주 연속 1위였던 미스에이의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6년 만에 컴백한 DJ DOC는 1위 `나 이런 사람이야`을 비롯, 7위 `부치지 못한 편지`, 12위 `오늘 밤`, 18위 `투게더`(Together) 등 정규 7집 `풍류` 수록곡들을 상위권에 랭크시키며 노장의 저력을 보여줬다.

반면 4주 동안 1위를 지키던 미스에이의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은 5계단 하락한 6위를 기록했다.

2위는 2AM 창민과 에이트 이현이 뭉친 옴므 프로젝트의 `밥만 잘 먹더라`가 차지했고, 다비치의 `난 너에게`가 13계단이나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5년 만에 6집으로 컴백한 보아는 타이틀곡 `허리케인 비너스`(Hurricane Venus)와 `게임`(Game)을 각각 4위와 8위에 새롭게 올려놨다. 

몽키 3 관계자는 "아이돌그룹, 특히 걸그룹의 위세가 한풀 꺾인 형국이다. 대신 DJ DOC, 보아 등 실력파 가수들이 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고 전했다.

▶ 관련기사 ◀
☞이하늘 `엠카`서 `인기가요` 욕? "욕설 아니다"
☞이하늘, 트위터에 여친과 우도 여행 `인증샷`
☞김C, 이하늘 이어 SBS에 불만 토로···"빙상의 신은 3곡?"
☞이하늘 "날 양치기로 만든 `인기가요` 사과해라"
☞`외압설 제기` 이하늘, `놀러와` 녹화 불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