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이포 미니앨범 제작 크라우드펀딩 426.5%로 마감

김은구 기자I 2016.06.03 10:55:12
하이포 미니앨범 제작 크라우드펀딩(사진=메이크스타)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그룹 하이포가 미니앨범 제작을 앞두고 진행한 크라우드펀딩이 목표 금액의 400%를 달성했다.

이번 펀딩을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 측에 따르면 하이포의 미니앨범 제작 프로젝트는 지난 1일 달성률 426.5%로 마감됐다. 목표액은 1000만원이었고 최종 펀딩 금액은 4265만3360원에 달했다.

하이포는 6월 말 발매될 미니앨범을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며 제작하기 위해 지난 4월6일부터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하이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세계 각지의 유저들에게 지난 음반에 대한 평가를 받기도 하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음반 제작과정을 공유하는 등 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유도했다.

특히 하이포 미니앨범 제작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 제작된 하이포의 미션편지 시리즈 영상은 평소 팬들이 하이포와 하고 싶어 했던 게임들을 일부 포함해 내용을 구성해 호응을 얻었다. 음반제작에 참여한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해 멤버들이 직접 만든 수제 립밤과 캔들 등 다양한 리워드도 제공하고, 팬들과 함께하는 한강 유람선 데이트와 놀이동산 데이트도 함께할 계획이다.

이대희 메이크스타 대표는 “하이포의 프로젝트는 메이크스타가 특별 제작한 하이포의 영상콘텐츠로 팬들과 교감, 소통이 이뤄지면서 후반부에 급속도로 참여도가 높아졌다. 하이포와 함께 하는 한강 유람선 데이트는 마감일을 앞두고 예상 인원수보다 많은 신청자들이 몰려 리워드를 급하게 마감시키는 해프닝이 생기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하이포는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서 단순한 제작비 확보와 팬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해외 진출에 앞서 플랫폼을 통해 자신들을 세계무대에 소개하고 글로벌 인지도와 수요를 미리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얻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하이포는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프로젝트 참여자들과 함께 하는 한강유람선 데이트와 놀이동산 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K팝 걸그룹, 中서 '짝퉁' 주의보
☞ '커버댄스' 글로벌 K팝 시대 연 교두보
☞ EXID 정규 1집, 亞 3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 조영남, 3일 오전 검찰 출두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
☞ 소나무 '공군 기본군사훈련단' 홍보모델 발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