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잘 다녀올게요" 제이홉, BTS 멤버들 배웅 속 군 입대[종합]

김현식 기자I 2023.04.18 16:46:56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뮤직)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j-hope, 본명 정호석)이 멤버들의 배웅 속 군 입대했다.

제이홉은 18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에 있는 육군 제36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했다. 별도의 입대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다. 일부 팬들과 국내외 취재진이 현장을 찾았으나 제이홉은 예고했던대로 인사 없이 조용히 차량을 타고 신병교육대로 향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신병교육대까지 동행해 군 생활을 시작하는 제이홉을 응원했다. 이날 방탄소년단 공식 SNS 계정에는 제이홉을 위해 뭉친 ‘완전체’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재돼 팬들의 눈길을 모았다. 지난해 12월 가장 먼저 입대해 육군 현역병으로 복무 중인 팀의 맏형 진까지 현장을 찾아 끈끈한 의리를 과시했다.

제이홉(사진=빅히트뮤직)
앞서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지난 1일 “제이홉이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 군에 입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빅히트뮤직은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을 것”이라면서 입대 날짜와 장소는 비밀에 부쳤다.

제이홉은 전날인 17일 밤 팬 플랫폼 위버스에 반삭발을 한 채 카메라를 향해 거수경례를 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랑합니다 ‘아미’(팬덤명). 잘 다녀올게요”라는 글을 올려 입대 임박을 알렸다. 이 가운데 진이 제이홉의 게시물에 “D-1”이라는 댓글을 달아 그의 입대일을 기정사실화했다.

팀의 2번째 군입대 주자인 제이홉은 진과 마찬가지로 신병교육대에서 기초군사훈련에 임한 뒤 자대배치를 받아 육군 현역병으로 복무하게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