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는 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 수록곡 전곡을 공개하고, 유튜브 채널에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와 ‘DADDY(대디)’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나팔바지’는 펑크 장르로 싸이, 유건형이 작사, 작곡했다. 싸이가 컴백을 앞두고 네이버 V앱을 통해 방송한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싸리텔)에서 “가장 싸이다운 곡”이라고 소개했던 곡이다. 1970~80년대 리듬의 기타와 드럼 사운드를 갖춘 복고풍 트랙으로 유머러스한 가사가 돋보인다.
뮤직비디오 속 싸이는 화려한 색감의 나팔바지를 갖춰 입고 나와 70~80대 시대를 추억하게 하는 복고댄스를 선보인다. 싸이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제스추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DADDY(대디)’는 씨엘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주축이 된 빠른 템포의 중독성 있는 댄스곡으로 싸이 특유의 재치있는 가사와 랩이 인상적이다.
‘대디’ 뮤직비디오 속 싸이는 어린 아이, 중년, 노인까지 다양한 분장을 하고 나와 웃을을 자아낸다. 또 카메오로 씨엘, 하지원, 유희열 등이 출연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싸이는 ‘2015 MAMA’ 무대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