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부담감 깼다"..해외 언론, '젠틀맨' 주목

안준형 기자I 2013.04.17 16:26:57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유튜브 화면 캡처(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안준형 기자]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면서, 해외 언론들도 ‘젠틀맨’ 열풍에 주목하고 있다.

미국 ABC뉴스는 15일 (현지시간 기준) “싸이가 부담감을 깨고 또 다른 유튜브 기록을 세우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뉴욕 데일리 뉴스는 16일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82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또 경제 잡지 포브스는 15일 “번개가 같은 자리에 두 번 떨어질 수 있다 : 싸이의 ‘젠틀맨’이 유튜브 기록을 깨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해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적 히트를 기록한 싸이가 ‘젠틀맨’을 통해 또 한번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을 번개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다.

이 밖에 인도의 뉴스 웹진 IBN LIVE는 14일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영국 음악 잡지 NME, 런던 캐피탈 라디오, 캐나다 일간지 내셔널 포스트, CBC, 인터넷 신문 THE Australian 등 세계 곳곳의 언론들이 ‘젠틀맨’ 열풍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지난 13일 싸이는 신곡 ‘젠틀맨’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중독성 강한 비트의 ‘젠틀맨’을 위트감 넘치는 영상으로 담아낸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현재 ‘젠틀맨’은 42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랐다.

▶ 관련기사 ◀
☞ 싸이, 이번에 서울이다!..'젠틀맨' 뮤비로 서울 홍보 전략
☞ 싸이 '젠틀맨', 80시간 만 유튜브 1억 뷰 돌파
☞ 가인 1일 1식 “싸이 젠틀맨 뮤비 속 노출 의상 때문에…”
☞ ‘도수코3’ 최소라, 싸이 ‘젠틀맨’ 뮤비서 비키니 끈 풀려 ‘깜짝’
☞ 류현진, `젠틀맨` 현지 반응 직접 전해.. 싸이 "응원갈께"

▶ 관련포토갤러리 ◀
☞ 싸이 `해프닝` 콘서트 사진 더보기
☞ 싸이 (PSY) 사진 더보기

▶ 관련이슈추적 ◀
☞ < 싸이 신곡 `젠틀맨` > 기사 더 보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