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리그2 1호 해트트릭’ 김포 루이스, 라운드 MVP 선정... 김포는 베스트 팀

허윤수 기자I 2023.09.01 10:56:50

'대역전승' 김포, 베스트 팀-베스트 매치 석권

해트트릭을 기록한 김포FC 루이스가 K리그2 29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올 시즌 K리그2 첫 해트트릭의 주인공이 된 김포FC 루이스가 라운드 최우수 선수(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일 루이스가 하나원큐 K리그2 2023 29라운드 MVP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루이스는 지난달 30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FC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김포의 4-2 대역전승을 이끌었다.

이날 경기에선 성남이 권순형과 패트릭의 연속골로 승기를 잡는 듯했다. 김포의 대역전 신호탄을 쏜 건 루이스였다. 루이스는 후반 25분 추격골을 터뜨린 뒤 후반 36분 동점골까지 기록했다. 후반 41분에는 역전골까지 넣으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단숨에 경기를 뒤집은 김포는 후반 종료 직전 김종석이 쐐기골까지 넣으며 대역전승을 자축했다. K리그2 1호 해트트릭을 기록한 루이스는 라운드 MVP에 등극했다.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김포 역시 라운드 베스트 팀에 이름을 올렸다. 또 양 팀 통틀어 6골이 터진 이날 경기는 베스트 매치로도 선정됐다.

[하나원큐 K리그2 2023 29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루이스(김포)

베스트11

FW: 조르지(충북청주), 김종석(김포)

MF: 루이스(김포), 임민혁(부산), 조수철(부천), 성호영(부산)

DF: 김성민(김포), 이정택(충북청주), 이찬욱(경남), 차승현(서울E)

GK: 고동민(경남)

베스트 팀: 김포

베스트 매치: 성남(2) vs (4)김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