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몽골몽골' 김민석·박근형 PD "용띠클럽 말 多…'유퀴즈' 내공으로 편집"

김가영 기자I 2023.08.02 15:09:48
[이데일리 스타in 방인권 기자] 박근형 연출과 배우 강훈, 홍경인, 가수 홍경민, 배우 차태현, 장혁, 방송인 김종국, 김민석 연출(왼쪽부터)이 2일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JTBC 택배는 몽골몽골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택배는 몽골몽골’은 ‘용띠절친’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과 열다섯 살 차이나는 막내 강훈이 택배 배송을 위해 떠난 몽골에서 고군분투하는 여행기로 18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용띠클럽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의 쉴새 없는 입담이 펼쳐진다.

2일 서울 강남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는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택배는 몽골몽골’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김민석 PD, 박근형 PD,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 강훈이 참석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이어 ‘손 없는 날’까지 감성을 건드는 프로그램을 주로 보여준 김민석, 박근형 PD. 이번엔 더 액티비티하고 다이내믹한 ‘몽골몽골’로 돌아왔다. 박 PD는 “‘유퀴즈’ 때는 토크쇼이고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얘기들을 했다면 이번에는 탁 트인 공간에서 저희가 여행하는 모습, 여기에 강훈 씨가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시각이 즐거운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이어 “또 용띠클럽이 가만히 있지 않는다. 편집하면서 힘들었던 게 여섯 분이 말을 너무 많이 하니까 다 듣고 편집하기 힘들었다. 다 재미있어서 편집하기에 난감한 게 많았다. 재미있는 얘기를 듣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지 않을까”고 설명했다.

김 PD는 “‘유퀴즈’로 단련한 걸로 편집을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해외로 떠난 여행들이 많아진 상황. 타 프로그램과 차별점을 묻자 “요즘 여행 예능과 차별점이라고 하면 택배를 전달하고 거기서 만나는 유목민도 있다. 거기에서 나오는 에피소드에서 오는 재미도 많고 길지 않지만 휴머니즘이 있기 때문에 나라를 떠나서 사람과 사람 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김 PD는 “많은 계절, 풍광, 광활한 자연이 다채롭게 담긴다”며 “이동시간이 굉장히 길어서 2000km 정도를 간다. 출연자 분들이 열흘의 시간을 내줘서 다행히 다양한 풍광을 담아올 수 있었다. 택배를 하면서 만나게 되는 유목민이 식사도 대접하고 같이 일상을 공유하면서 로컬의 매력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택배는 몽골몽골’은 택배 인프라가 부족한 몽골에서 택배를 배송하는 프로그램. 26년 간 우정을 이어오고 있는 연예계 대표 절친 ‘용띠클럽’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과 막내 강훈이 출연한다. ‘택배는 몽골몽골’은 8월 18일 금요일 오후 11시 JTBC에서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