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루시드폴, '홈쇼핑 완판남' 이슈 정규 7집으로 이어질까?

김은구 기자I 2015.12.15 09:11:50
루시드폴(사진=안테나뮤직)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루시드폴이 정규 7집 ‘누군가를 위한’으로 2년여 만에 컴백한다.

루시드폴은 15일 낮 12시 타이틀곡 ‘아직, 있다.’를 비롯한 10곡의 수록곡과 직접 지은 동화책 ‘푸른 연꽃’의 사운드트랙 5곡까지 총 15곡이 수록된 정규 7집을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루시드폴이 2014년 초 제주에 정착한 이후 그를 둘러싼 다양한 삶의 기록을 그대로 담았다고 소속사 안테나뮤직 측은 설명했다.

타이틀곡 ‘아직, 있다.’는 아름다운 멜로디에 가슴을 저릿하게 하는 서정적인 가사가 그림 그리듯 펼쳐지는 노래다. 노란 나비가 되어 ‘영원의 날개’를 달고 하늘로 날아간 이가 ‘친구야, 무너지지 말고 살아내 주렴’이라는 나즈막한 위로를 건네는 내용이 인상적이다.

이 노래는 일찌감치 지난 홈쇼핑 특별 방송 ‘귤이 빛나는 밤에’에서 루시드폴이 선보인 ‘귤모자 라이브’를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특히 가사로 큰 주목을 받았다.

잔잔한 멜로디에 조용히 마음 언저리를 두드리는 가사로 정평이 나 있는 루시드폴의 이번 신보 역시 기억해야 할 것들을 잊지 않고 보듬으며 상처 많고 앓는 이들의 마음을 감싸안아 줄 수 있을 법한 따뜻한 음악들로 채워져 있다. 타이틀곡 ‘아직, 있다,’뿐만 아니라 15곡 모두가 ‘사랑받지 못할 영혼은 없다’고 말해주는 듯하다.

한편 루시드폴은 홈쇼핑에서 ‘완판남’으로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CJ오쇼핑과의 전무후무한 농산물+문화 콘텐츠 콜래보레이션으로 음반과 책, 농산물이 하나로 결합된 패키지를 한정수량으로 판매해 순식간에 매진시켰다. ‘홈쇼핑 빅이슈’의 바람을 탄 루시드폴이 이번 앨범으로 어떤 성과를 낼지 주목된다.

음반이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어 이번 컴백에 큰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 관련기사 ◀
☞ 김장훈, 교도소 첫 가수 단독 콘서트
☞ '내부자들' 600만 돌파…청불 흥행 1위까지 13만 남았다
☞ 포티 신곡 ‘꿀’, 음원차트 상위권 안착
☞ 2PM 준케이 2nd 솔로 투어, 총 11회 공연 성공적 마무리
☞ 김수현, '너와 나의 서울' 얼굴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