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커넥션' 지성, 인생캐 경신…시청률X화제성 다 잡았다

최희재 기자I 2024.06.27 14:00:53
(사진=써패스이엔티)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배우 지성이 ‘커넥션’을 통해 인생 캐릭터를 만들며 몰입을 이끌고 있다.

지성은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에 출연, 강제로 마약에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장재경 역으로 분해 열연을 선보이고 있다.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지성은 마약 중독에 빠진 형사 장재경의 복잡한 감정과 딜레마를 섬세하게 그려가는 중이다. 특히 형사로서 흔들림 없는 단호한 눈빛, 금단 현상에 시달린 핏기 없는 안색과 떨리는 손발 등 인물이 처한 상황에 따라 디테일도 다채롭게 변주를 주며 몰입을 이끌고 있다.

(사진=써패스이엔티)
(사진=써패스이엔티)
‘커넥션’은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가 조사한 6월 3주 차 TV-OTT 드라마·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2일 방송된 10회 시청률은 전국 11.1%, 수도권 11.4%, 최고 14.3%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는 첫 회 시청률 대비 두 배 가까이 높은 수치로, 지속적인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지성 역시 TV-OTT 드라마·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전체 4위, 남성 출연자 중에선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커넥션‘ 11회는 28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