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 "제가 X세대인 거죠?"…뉴엑스 뮤직 페스티벌 출격

최희재 기자I 2023.10.23 17:59:38
(사진=뉴엑스 뮤직 페스티벌 공식 SNS)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가수 왁스가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NEW X)에서 팬들을 만난다.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은 최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왁스의 근황이 담긴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왁스는 ‘화장을 고치고’의 한 소절을 부르며 전성기와 다를바 없는 고품격 보이스로 귀호강을 선물했다. 감미로운 라이브로 인사를 전한 왁스는 다양한 질문에 답했다.

(사진=뉴엑스 뮤직 페스티벌 공식 SNS)
영상 속 왁스는 MZ세대와 X세대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공유하며 공감을 자아냈다. 왁스는 “MZ세대는 지금 이 순간의 행복, 현재의 행복을 더 중요시하는 세대같다”라며 보는 이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고, “90년대 생각해보면 갑자기 문화가 확 바뀐 느낌이었다. 개성과 에너지가 강했다”라며 과거 활동기를 회상했다.

이어 왁스는 “제가 X세대인 거죠?”라고 되물으며 활동 당시를 회상했다. ‘다시 돌아간다면?’이라는 질문에 왁스는 “처음에 제가 얼굴 없는 가수 콘셉트로 나왔었다. 그 때부터 얼굴 없는 가수 콘셉트로 쭉 활동했으면 재미있었을 것 같다”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왁스는 명곡 ‘화장을 고치고’와 ‘오빠’ 등을 발매하며 90년대와 2000년대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왁스는 X세대 대표 음악 축제인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 출격을 알리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뉴엑스 뮤직 페스티벌은 오는 30일 2차 라인업을 공개한다. 12월 9일과 10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되며, 티켓은 예매처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