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앨범 유통사 YG 플러스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 미니 3집 ‘19.99’의 최종 선주문량이 6일 오후 기준 81만 525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작인 미니 2집 ‘하우?’(HOW?)의 최종 선주문량(57만 1600장)보다 약 42% 증가한 수치다.
보이넥스트도어는 활동을 거듭할수록 팬덤의 유입이 크게 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7일 오전 9시 기준 팀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와 글로벌 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의 가입자 수는 각각 115만명, 111만명을 넘었다. 인기 채널의 지표로 언급되는 유튜브 ‘골드 버튼’의 조건을 가뿐히 충족시키며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대중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SNS에서의 반응은 더욱 뜨겁다. 이들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틱톡 계정 팔로워 수는 각각 253만명, 260만명에 달해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K팝 그룹 중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