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킹덤, '카르마' 활동 성료… "곧 돌아오겠다" 빠른 컴백 예고

윤기백 기자I 2021.07.28 12:44:09
킹덤(사진=GF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판타지돌’ 킹덤이 초고속 컴백을 예고했다.

킹덤은 지난 1일 발매한 미니 2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2. 치우’(History Of Kingdom : PartⅡ. Chiwoo) 타이틀곡 ‘카르마’(KARMA)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킹덤은 ‘판타지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매 무대 영화를 보는 듯한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신인이라 믿기 어려운 무대 장악력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7개의 나라, 7명의 왕들’을 펼쳐낸 거대한 세계관도 함께 주목받았다.

덤은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타이틀곡 ‘카르마’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1년 데뷔 남자 아이돌 그룹 중 빌보드 차트 진입은 킹덤이 유일하다.

또한 킹덤은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를 비롯해 한국, 프랑스, 영국, 일본 등 25개국의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각종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신인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에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는 등 명실상부 ‘4세대 대표 아이돌’로 급부상했다.

킹덤은 “첫 컴백, 열심히 준비했는데 벌써 끝이라니 아쉽다”라며 “지난 한 달 함께해준 ‘킹메이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 오래 기다리지 않게 곧 돌아오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