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태욱 `아이웨딩네트웍스`, 서비스 분야 대표기업 선정

김은구 기자I 2010.06.15 14:28:32
▲ 김태욱

[이데일리 SPN 김은구 기자] 가수 출신 김태욱이 CEO로 있는 ㈜아이웨딩네트웍스(http://iwedding.co.kr)가 정부 주관 한국 경제 신성장 동력인 `서비스 분야 대표기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김태욱은 지난 10일 지식경제부 주최로 열린 `지식서비스 융합 포럼`에 참석,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기업인, 학계 전문가 등이 모인 자리에서 `한국 웨딩서비스 산업 시장전망 및 세계화`를 강조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포럼은 정부의 `국내 유망 서비스업 해외진출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열렸다. 지식경제부는 서비스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협소한 내수시장의 한계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야 한다는 판단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전문가 조사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서비스 발굴사업을 추진해왔다.

지식경제부는 현재 해외진출이 이뤄지고 있거나 향후 유망할 것으로 전망되는 10개 서비스 분야를 선정했는데 IT웨딩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한국 웨딩시장의 산업화를 이끈 김태욱의 아이웨딩네트웍스가 서비스 분야 최고 평가를 받으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이번 정부 발표를 통해 아이웨딩네트웍스는 국가의 대대적 육성 정책 산업인 서비스산업 대표기업으로 지목됐고 CEO 김태욱은 한국 서비스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상징적인 인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