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임 백` 백아연, 정식 데뷔 앞두고 티저 공개

조우영 기자I 2012.09.03 18:47:09
백아연 티저 이미지
[이데일리 스타in 조우영 기자] SBS ‘K팝스타’ 출신 백아연이 정식 데뷔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를 3일 공개했다.

이날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관계자에 따르면 백아연은 오는 10일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K팝스타’ 출신으로는 처음이다.

공개된 사진에서 백아연은 화려한 조명 속 뒤태를 뽐냈다. ‘아임 백(I`m Baek)’과 ‘20120910’이란 글귀가 눈에 띈다. 그의 앨범 발매일과 백아연의 성을 딴 모양새다.

JYP 측은 백아연의 ’깜짝 데뷔‘를 기획했으나 방송 무대 일정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앨범 발매 소식이 노출돼 적잖이 당황스러워하고 있는 눈치다.

지난 5월 JYP에 둥지를 튼 백아연은 그간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노래, 춤 등 전천후 트레이닝을 받으며 기량을 갈고 닦았다. 애초 걸그룹 멤버로 합류할 가능성이 점쳐졌으나 솔로로서의 역량도 충분하다는 판단이 JYP의 마음을 돌렸다.

백아연은 올해 19세다. ‘K팝스타’에서 박지민 이하이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당시 뛰어난 키보드 연주 실력과 더불어 오디션을 치를 때마다 성장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참가자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한 이하이는 ‘K팝스타’서 선보인 ‘수펄스’란 이름으로 올가을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