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완성 넘어 완벽" AB6IX, 26일 네 번째 EP로 컴백

김현식 기자I 2021.04.26 11:24:54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네 번째 EP ‘모어 컴플리트 : 헤브 어 드림’(MO’ COMPLETE : HAVE A DREAM)을 26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2019년 5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 ‘비:컴플리트’(B:COMPLETE)를 잇는 2부작 연작 앨범의 첫 번째 작품에 해당한다. 소속사 브랜뮤뮤직은 “전작 ‘비:컴플리트’가 AB6IX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완성한 앨범이었다면, 이번 앨범에는 완성을 넘어 완벽을 꿈꾸는 AB6IX의 새로운 꿈과 도약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앨범에는 힙합, 딥 하우스, 펑크 팝, 팝 록 등 다양한 장르의 5곡이 수록됐다. 팀의 메인 프로듀서 이대휘가 3곡을 프로듀싱했고, 박우진은 앨범 전반의 랩 메이킹을 맡았다.

AB6IX는 “업그레이드된 음악성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타이틀곡으로 꼽은 곡은 ‘감아’(CLOSE)다. 데뷔곡 ‘브리드’(BREATHE)를 연상케 하는 딥 하우스 계열의 팝 댄스 트랙으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등의 곡을 작업한 바 있는 프로듀싱팀 ‘코치앤센도’(Coach & Sendo)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가사에는 시공간을 초월한 믿음과 다짐을 주제로 한 내용이 담겼다.

AB6IX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오후 8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백 쇼케이스를 진행해 신곡 ‘감아’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