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조용필 19집 앨범 발표 ‘음악성-대중성 잡았다’

정시내 기자I 2013.04.16 16:07:31
가왕 조용필이 10년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 ‘헬로(Hello)’을 발표했다.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가왕 조용필이 10년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 ‘헬로(Hello)’를 발표했다.

16일 공개된 앨범 ‘헬로(Hello)’의 선 공개 곡 ‘바운스(Bounce)’는 피아노 반주와 어쿠스틱 기타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조용필의 소속사인 YPC 프로덕션은 “‘바운스(Bounce)’는 대중음악 평론가와 전문 리스너를 대상으로 연 사전 청음회에서 음악성과 대중성이 가장 조화를 이룬 곡으로 손꼽혔다”고 설명했다.

또 “‘바운스(Bounce)’는 19집 앨범의 파격과 혁신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 선 공개를 결정했다”면서 “전 세대가 함께 즐겨주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용필은 오는 17일 오전에는 타이틀곡 ‘헬로(Hello)’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헬로(Hello)’에는 래퍼 버벌진트가 피처링으로 참가해 눈길을 끈다. 조용필 음반에 피처링이 들어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용필 앨범 발매 소식과 신곡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용필 역시 가왕이다”, “10년 만에 앨범 발매 축하합니다”, “조용필 새 앨범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조용필은 다음달 31일부터 오는 6월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대전 의정부 진주 대구 등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 관련기사 ◀
☞ 조용필, 전문가들이 뽑은 최고 보컬 아티스트
☞ 네이버뮤직, 다음달 23일 조용필 쇼케이스 생중계
☞ 조용필, 쇼케이스 생중계.."신곡 기절초풍할 것"
☞ 조용필, '힐링'이 필요한 시대에 돌아온 그의 인사 '헬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