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은영 "사람에게 치유받아" vs 이수정 "사람 때문에 죽죠"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선영 기자I 2021.12.23 15:32:35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범죄심리학자 이수정과 정신건강의학과의사 오은영의 일명 ‘세계관 충돌’ 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2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크리스마스에는 평화를’ 특집으로 꾸며져 프로파일러 표창원, 권일용,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박지선, 법영상분석가 황민구가 게스트로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MC 안영미는 “이수정 교수님은 오은영 선생님과 충돌로 유명한 짤이 있다”며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
(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
공개된 사진 속에는 오은영 박사가 “사람은요, 사람에게 치유받아요”라고 하자 이수정 교수가 “예, 그만큼 사람 때문에 죽죠”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겼다.

특히 오은영 박사는 활짝 웃고 있는 반면, 이수정 교수는 무표정으로 담담한 모습을 보여 극명하게 차이나는 두 사람의 표정이 대비돼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이수정은 “짤이 돈다는 건 알고 있다”며 “당시 아동학대치사율이 7~8년 전보다 많아진 것을 주제로 토론했다. 저는 그로 인해 죽는 사건이 많다는 걸 주로 이야기하고 (오은영은) 재발 방지나 치료 이야기를 주로 하면서 다른 점이 화제가 됐다”고 말했다.

이에 김구라는 “표정 자체가 확연히 다르지 않냐”며 안영미를 향해 “나도 너랑 있으면 늘 그렇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수정은 “저는 범죄자들을 주로 보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희망을 갖기가 힘들다”며 “쉴 때 스트레스를 뭘로 푸냐고 물으시길래 ‘TV 동물농장’을 자주 본다고 말했더니 이유를 물으시더라. 그래서 인간에겐 희망이 없다고 대답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