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개념 팝아트 전시회인 ‘드림아트 위드 K스타’가 ‘미남이시네요’의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삼았다. 지난 18일 서울 명동 타비빌딩 5층에서 배우 송승헌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관한 이번 전시회는 ‘미남이시네요’를 두 번째 타깃으로 삼고 이들 캐릭터에 회화, 동양화, 조각, 설치미술,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미술 분야를 접목했다.
‘미남이시네요’는 지난 2009년 10월 sbs에서 방송된 16부작 드라마 스페셜로 10대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성장 과정을 그렸다. 배우 장근석과 정용화 등이 출연배우로 나섰으며 일본 시장을 비롯해 아시아 한류 열풍을 이끈 대표 콘텐츠로 꼽힌다.
‘드림 아트 위드 K스타’의 주최사인 ㈜나라씨앤엠은 (주)SBS콘텐츠허브와 계약을 체결하고 ‘미남이시네요’를 첫 작품으로 지속적인 드라마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한류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접근으로 눈길을 끈다.
이 프로젝트에는 유명 작가 100여명(구인성, 권경주, 금영숙, 김미남, 김민경, 김상우, 김썽정, 김연희, 김중식, 김지선, 김현숙, 롤프, 박철호, 백인교, 백인후, 송광연, 신상철, 안복순, 안승환, 엄태림, 이관형, 이선재, 에이훈, 이진휴, 이해옥, 정은주, 정해광, 정향심, 주성준, 황미은, 황인란 등) 이 참여하고 있다. ‘미남이시네요’를 시작으로 한류콘텐츠 활용 팝아트 전시회를 계속 펼쳐나갈 계획이다.
올 연말(오전 10시~오후 10시)까지 1년간 상설로 전시될 <‘드림 아트 위드 K스타’는 스타 1호로 참여한 배우 송승헌과 ‘미남이시네요’ 캐릭터등 K스타와 K아트의 콜라보레이션을 구현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새로운 개념의 전시인 만큼 홍보를 위해 1개월(예정)간 무료관람으로 오픈중이며 향후 유료관람으로 전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