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몬스타엑스 아이엠, 美 '타이달' K-POP 솔로 플레이리스트 커버 장식

김가영 기자I 2021.03.13 16:51:21
아이엠(사진=‘타이달’ 커버)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I.M)이 솔로 데뷔 앨범으로 미국 타이달(TIDAL)의 취향도 저격했다.

몬스타엑스 아이엠은 최근 글로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미국 타이달(TIDAL)의 K-POP 솔로(K-Solo: K-Pop Breakouts)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JAY-Z (제이지)가 운영하는 스트리밍 음악 플랫폼인 타이달(TIDAL)은 ‘K-Solo: K-Pop Breakouts’라는 제목의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하며 아이엠과 강다니엘, 박지훈, 백현, 보아, 로제, 소유, 선미, 청하, 아이유, 현아 등의 신곡들을 “지금 꼭 들어봐야 할 트랙”으로 소개했다.

화려한 라인업 가운데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된 주인공은 지난달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을 발매한 아이엠. 아이엠은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했다.

더불어 아이엠은 꾸준히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최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솔로 앨범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아이엠의 ‘DUALITY (이중성)’은 겉과 속의 다른,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아이엠은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을 포함한 5개 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특별한 음악 세계를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