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음원차트 정상 탈환하나…오늘 신보 '러브 에피소드' 발매

김현식 기자I 2024.06.03 13:45:51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남매듀오 악뮤(AKMU·이찬혁, 이수현)가 음원차트 정상을 다시 한번 정조준한다.

악뮤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3번째 미니 앨범 ‘러브 에피소드’(LOVE EPISODE)를 발매한다.

‘러브 에피소드’는 각각 2017년과 2021년에 낸 미니 앨범에 ‘서머 에피소드’(SUMMER EPISODE)와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를 잇는 ‘에피소드’ 시리즈 신작이다.

소속사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는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감정인 사랑이 새 앨범의 주제”라면서 “지난해 ‘러브 리’(Love Lee)로 경쾌한 매력을 뿜어낸 악뮤는 보다 성숙하고 담백한 메시지로 사랑의 여러 단면을 노래했다”고 전했다.

앨범 타이틀곡은 ‘히어로’(Hero)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당신은 나의 영웅’이라고 말하며 고백하는 내용을 다룬 곡으로 포근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앨범에는 멀게만 느껴지는 관계를 장거리 연애에 비유한 ‘롱디’, 달콤한 위로송 ‘케익의 평화’, 마음을 보여주지 않는 상대방에 대한 귀여운 투정을 주제로 한 ‘답답해’ 등을 함께 수록했다.

악뮤의 신곡 발표는 지난해 8월 ‘러브 리’를 낸 이후 약 10개월 만이다. ‘러브 리’로 음원차트 정상을 찍은 악뮤가 새 앨범에 담은 곡들로도 저력을 과시할지 관심이다.

이들은 오는 15~16일 양일간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는 단독 콘서트 ‘10VE’(일공브이이)를 펼친다.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