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음악에 미친' MCND, 자신감 넘치는 MZ세대 아이콘 [종합]

윤기백 기자I 2022.07.07 12:44:52

'#MOOD'로 11개월 만 컴백
"퍼포먼스만? 라이브도 잘해"
"MCND만의 무드 보여주고파"

그룹 MCND 윈(왼쪽부터)과 민재, 캐슬제이, 휘준, 빅이 7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가진 미니 4집 ‘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2’(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자체 프로듀싱, 라이브, 퍼포먼스 모두 자신있습니다.”

신곡 ‘#MOOD’로 11개월 만에 컴백한 그룹 MCND가 직접 만든 음악으로 가요계에 화려하게 귀환했다.

MCND 캐슬제이는 7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미니 4집 ‘디 어스:시크릿 미션 챕터2’(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활동 목표를 묻는 질문에 “가장 크게 봤을 땐 음악방송 1위를 꼽을 수 있지만, 그보다는 신곡 ‘#MOOD’를 통해 이런 친구들이 이런 음악과 무대를 꾸미고 있다는 걸 많은 분께 보여드리고 싶다”며 “전 세계에 계신 모든 분들께 MCND의 존재를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듣고 싶은 수식어로는 ‘ㅁㅊㄴㄷ’을 꼽았다. 윈은 “음악에 미치고, 음악으로 포부를 이뤄나가고 싶다”며 “그런 의미에서 ‘ㅁㅊㄴㄷ’(미친놈들)로 불리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자 캐슬제이는 “사람들이 봤을 때 퍼포먼스에 특화된 그룹으로 알고 있지만, 매 무대 라이브를 겸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이 친구들이 퍼포먼스도 훌륭한데 라이브도 잘한다’는 것도 알려주고 싶다”고 했다.

신곡 ‘#MOOD’에 대해 윈은 “MCND의 개성과 긍정 바이브, 위트있는 가사를 담은 곡”이라며 “MCND만의 펀 앤 다이다믹한 매력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캐슬제이도 “MZ세대에게 가장 근접한 것이 바로 SNS 아니겠냐”면서 “신곡 ‘#MOOD’를 통해 MCND만의 무드를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MCND(캐슬제이·빅·민재·휘준·윈)는 7일 오후 6시 미니 4집 ‘디 어스: 시크릿 미션 챕터2’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11개월 만에 발매되는 앨범으로, MZ세대다운 직관적인 심볼과 다채로운 이미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MOOD’(해시태그 무드)는 리더 캐슬제이가 작사, 공동 작곡에 참여했다. 당당한 MZ세대의 자기표현을 자유롭게 노래하는 펀 앤 다이나믹 힙합 댄스곡이다. MCND는 타이틀곡을 통해 지루한 건 못 참고, 매일매일 재미있게 새로운 ‘#MOOD’를 공유하며 자신을 표현하는 MZ의 소셜 라이프를 노래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