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원, 신곡 '미워도' 발매… 직접 작사··편곡·프로듀싱

윤기백 기자I 2023.12.16 17:27:5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양지원 신곡 ‘미워도’를 발매했다.

소속사 JPL에 따르면 오늘(16일) 낮 12시 양지원의 디지털 앨범 ‘LUCETE’(밝게 빛나라)가 발매됐다. 지난해 7월 발매된 EP 앨범 ‘리프라이즈’(Reprise)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미워도’을 포함해 ‘먹물같은사랑’(양지원 ver.), ‘나룻배’ 총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미워도’는 ‘평행선’(문희옥), ‘미운사랑’(진미령), ‘할무니’(김호중) 등 히트곡 메이커 송광호 작곡가가 양지원을 위해 지원사격을 하여 선물한 곡이다. 양지원이 함께 작사에 참여했고, 가창한 보컬이 가슴속 깊이 스며드는 트롯 발라드곡이다.

수록곡 ‘먹물같은사랑’(양지원 ver)은 세련된 감성의 신나는 일렉트로닉 세미 트롯곡이다. 양지원이 직접 편곡을 맡아 리메이크 했다. 마지막 트랙 ‘나룻배’는 양지원의 한과 한층 더 깊어진 감성을 제대로 표현한 전통 민요 트롯이다.

이번 앨범의 총 프로듀싱은 이전 앨범과 동일하게 모두 양지원이 직접 진행, 대중의 기대감을 한층 더 고조시켰다. 특히 트롯 가수로는 최초로 세계적인 뮤지션 레이디 가가, 마돈나, 리한나, 두아 리파, 방탄소년단과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던 미국 스털링 사운드(Sterling Sound) 시니어 엔지니어 Chris Gehringer가 마스터링에 함께 참여해 독특한 사운드를 표현하며 트랙을 마무리했다.

양지원은 소속사를 통해 “앞으로 미국과 일본을 오가며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 프로듀서, 아티스트로 함께 참여하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란다”며 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데에 있어 밤낮으로 고생해주신 모든분, 양지원을 사랑해 주고 계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