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단독]'대세' 이이경, 음악 서바이벌 이끈다…ENA '대학가요' MC 낙점

김현식 기자I 2024.03.12 11:45:19
이이경(사진=상영이엔티)
‘대학가요’(사진=ENA)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배우 이이경이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이끌 전망이다.

12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이이경은 ENA 신규 프로그램 ‘대학가요’ MC로 낙점됐다. 최근 MC 제안을 받고 출연을 긍정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대학가요’는 ‘K-빈티지팝 서바이벌’을 표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이 각종 가요제가 가수 등용문이던 시절인 1970~90년대 명곡을 재해석한 무대로 경연하는 모습 등을 담는 포맷이다. 올상반기 중 방송 시작 예정이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원과 음반 발매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MC로 낙점된 이이경은 그간 MBC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 티빙 ‘제로섬게임’, E채널 ‘용감한 형사들’, SBS플러스 ‘나는 솔로’, MBC ‘놀면 뭐하니?’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진행 실력과 입담을 뽐냈다. 2020년에는 트롯 장르곡 ‘칼퇴근’ 음원을 깜짝 발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주연 캐릭터 박민환 역으로 출연해 본업인 연기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이경이 ‘대학가요’ MC로 활약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갈지 관심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