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태지, 화려한 영상 속 충격 '시크릿'...새 싱글 티저 영상 공개

양승준 기자I 2009.03.05 11:07:30
▲ 가수 서태지의 8집 두번째 싱글 '시크릿'의 티저 영상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가수 서태지가 두번째 싱글의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해 화제다.

서태지는 4일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와 인터넷 등에 오는10일 발매될 싱글 ‘시크릿’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분 40초 가량의 티저 동영상에는 유대교의 신비주의에 나오는 세피로스의 도형과 또 다른 티저 프로젝트였던 ‘미싱 태지’(Missing Taiji)의 힌트들이 순식간에 이미지로 명멸했다. 또 ‘시크릿’의 타이틀곡인 줄리엣을 연상케 하는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한 장면과 노스트라다무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나폴레옹 등의 이미지가 포개져 있어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 해당 동영상에는 인류의 탄생과 멸망 그리고 또 다른 시작을 암시하는 무수한 이미지들이 담겨 있었다.

후반부에서는 ‘요한계시록’(Apocalypsis)과 숭례문 화재 참사의 이미지가 중첩되며 인류 재앙과 멸망을 그리더니 이후에는 ‘발생’(Genesis)을 뜻하는 글귀와 원자 합성의 이미지가 떠오르며 새로운 창조를 알렸다. 이 동영상 마지막 장면은 두번째 싱글 ‘시크릿’으로 종결되며 음반에 대한 궁금증을 유도했다.

티저 영상속에는 이미지 외에도 ‘비밀들’(Secrets), ‘숨겨진 모든 진실’(And all the concealed truth), '모호함의 어둠 속에 감추어진 진실을 정의한다’(Defining the hidden truth under dark of obscurity), ‘모든 것을 연결하는 궁극의 의미’(The ultimate significance connecting everything), ‘이것은 모두 연결돼있다’(They're all connected) 등의 멘트가 삽입돼 이번 티저 영상이 새 싱글의 음악적 콘셉트와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음을 암시했다.
티저 영상속에는 의문을 던지는 무수한 이미지가 화려한 CG로 덧입혀져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기도 했다.

서태지의 새 티저 영상을 본 네티즌은 “정말 놀랍고 아름답다”, “보면 볼수록 감탄만 터져 나온다”, “티저 영상을 보니 더욱 새 음반이 기대된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5일 "이번 티저 영상에는 새 싱글 관련 키워드들이 들어있다"며 "해당 동영상을 활용하면 서태지 새 음반에 대한 음악적 콘셉트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가수 서태지의 새 싱글 타이틀곡 '줄리엣'


▶ 관련기사 ◀
☞'D-6' 서태지, "음원 유출을 막아라"...24시간 철통 경비 돌입
☞서태지, '줄리엣' 찾아 호주로...신곡 뮤비 촬영 사진 공개
☞'실종' 서태지의 화려한 부활...싱글2 기념공연, 25분만에 '매진'
☞"서태지, 38번째 생일 축하!"…日 도심 한복판 전광판 광고 '눈길'
☞서태지-박찬호, 함께 찍은 풋풋한 20대 사진 '눈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