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연예기획사 킹콩엔터, 재능기부 나서..이동욱 서효림, "뜻깊은 일 영광"

강민정 기자I 2013.10.31 09:11:54
킹콩엔터 목소리 재능기부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배우 성유리와 이동욱 등이 소속된 킹콩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성)가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선다.

킹콩엔터테인먼트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인터파크투어(대표 박진영)와 ‘해외 관광지 안전여행 오디오 가이드’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다. 30일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전시관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3사 관계자들과 배우 이동욱, 서효림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 해외여행객이 해외 현지 실정에 밝지 않아 여행 중 뜻하지 않은 사건, 사고피해를 입거나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개최됐다.

킹콩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은 그 동안 ‘세계 당뇨병의 날’ 라디오 CM 목소리 재능 기부 활동, ‘UNICEF’ 스타 나눔 바자회, 사랑의 연탄배달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는데, 올해도 상생과 나눔의 사훈을 바탕으로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이진성 대표는 “뜻 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킹콩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하나가 되어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하게 된 만큼 앞으로 해외 관광에 나선 여행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동욱은 “저희 킹콩엔터테인먼트 식구들이 목소리 재능 기부를 하게 되었는데, 저희 목소리로 녹음된 이번 여행 가이드가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서효림 역시 “여행하면서 한국어로 되어 있는 오디오 서비스가 없어 불편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저희가 녹음에 참여한 ‘해외 관광지 안전여행 오디오 가이드‘가 해외 여행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디오 가이드 파일은 오는 12월 말 관광공사 ‘지구촌 스마트 여행’ 홈페이지(www.smartoutbound.or.kr) 및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http://tour.interpark.com), 여행 관련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