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훈아 언택트 공연 '대한민국 어게인' 세계 각지서 방청 신청

김은구 기자I 2020.09.08 08:19:40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가수 나훈아의 언택트 공연 방청 신청이 오픈과 동시에 세계 각지에서 쇄도하고 있다.

(사진=KBS)
8일 나훈아의 첫 언택트 공연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KBS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온라인 방청 신청에 한국은 물론 미국 LA, 호주, 프랑스 파리,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신청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해외에 거주하는 교민들은 물론 해외 팬들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팬들까지 공연 방청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제작진은 “신청자가 몰릴 것을 예상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일시적으로 서버가 다운됐을 정도”라며 “홈페이지가 오픈 되자마자 실시간 현황 확인이 어려울 정도로 공연 방청 신청이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선착순 신청이 아니며 오는 10일까지 KBS 홈페이지에서 방청 신청을 완료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연에 따라 당첨여부를 결정한다.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과거 많은 위기 때마다 슬기롭게 극복한 대한민국이 다시 한 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나훈아 측은 “코로나로 인해 온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지쳐있는 상황에서 ‘내가 가만히 있어서는 안되겠다. 뭔가 해야겠다’는 절박함에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언택트 공연은 신청자 중 선발된 1000명의 온라인 관객과 함께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에 개최된다. KBS2를 통해 한가위에 방송될 예정이다.

나훈아는 많은 이의 마음이 따뜻해져 다시 한번 힘내길 바란다는 마음으로 지난달 20일 한 곡 한 곡에 따뜻한 이야기와 삶의 해학을 담은 신곡 ‘나훈아 아홉이야기’를 발매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