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니메이션 키즈 K팝 '말랑 vol.1' 발매

윤기백 기자I 2022.12.21 10:43:31
(사진=메타몬)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 어린이들을 위한 이색 키즈 K팝 ‘말랑 vol.1’이 지난 19일 발매됐다.

2022년 겨울 동화처럼 어린이들이 즐겁게 춤추며 따라 부르기 위해 특별 기획한 이 앨범은 ‘달팽이’, ‘시계’, ‘눈’, ‘구름’, ‘종이놀이’, ‘우산’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앞으로도 2주 간격으로 모두 5개의 앨범, 총 30곡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꼬물꼬물’, ‘똑딱똑딱’ 등 반복되는 의성어, 의태어로 이루어진 이 노래들은 아이들이 기억하기 쉬울 뿐 아니라 시각, 청각 등 오감을 자극하는 언어들로 영유아 초기 학습에 큰 도움을 준다.

기발한 스토리텔링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메타몬’ 우주선에 살고 있는 애완몬 말랑은 벨(빨강), 로디(핑크), 팝(파랑), 그루브(노랑), 씽(초록) 호기심 많은 다섯 친구들로, 지구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노래로 만들어 지구 아이들과 함께 부르며 놀고 싶어한다는 이야기를 곡에 담았다.

‘말랑’ 시리즈 첫 앨범은 웹 3.0시대에 어울리는 NFT 프로젝트도 화제다. 커머스 NFT 프로젝트 ‘메타몬’에서 영유아 학습을 목적으로 개발한 풀3D 음악 애니메이션이며, 유튜브 채널 ‘메타말랑’에서 동시 공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