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FT아일랜드 '아이 윌' 국내 활동 마무리

김은구 기자I 2015.04.19 11:41:22
FT아일랜드(사진=FNC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밴드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송승현 최민환)가 4주간의 국내 활동을 마무리한다.

FT아일랜드는 19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정규 5집 ‘아이 윌(I WILL)’의 국내 음반 활동을 끝낸다. 지난달 23일 1년 4개월 만에 전곡 자작 앨범으로 국내에 컴백한 FT아일랜드는 “우리에게 첫 자식 같은 앨범”이라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 케이블채널 SBS MTV 리얼리티 ‘커밍아웃 FT아일랜드’, 아프리카TV 방송 등을 통해 팬들과 만나왔다.

FT아일랜드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하드록 장르의 타이틀 ‘프레이’로 활동 일주일 만에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거머쥔 데 이어 SBS MTV ‘더 쇼’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와 가온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일본 아마존 아시안 팝 베스트셀러차트와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 및 쿠고우에서 1위에 오르며 록 바람을 일으켰다.

FT아일랜드는 “4주간의 활동이 너무 짧게 느껴진다. FT아일랜드 색깔이 담긴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며 “저희 음악을 통해 K팝의 영역이 확장되었다는 평이 매우 기억에 남는다. 저희의 가능성을 믿고 앞으로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FT아일랜드는 5월 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패밀리 콘서트 FNC킹덤에 오르며 5월 23일 대만을 시작으로 아시아투어 ‘2015 FT아일랜드 라이브 위 윌(WE WILL)’에 돌입한다.



▶ 관련기사 ◀
☞ 광희 식스맨 선발한 '무한도전' 시청률 소폭 상승
☞ 광희 측 "'무도' 연락 없어 반포기 상태였는데…"반전
☞ "열정, 불꽃 애드리브" …광희 '무도' 회춘 이끌까
☞ 광희 '무도' 식스맨 주인공으로..새 멤버 발탁
☞ 'SNL코리아' 연예인 급 외모 이규한 여친 공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