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주 신곡 '이브닝' 발매…싸이월드 메타버스 '싸이타운'과 콜라보

조태영 기자I 2022.07.26 10:55:30
(사진=싸이월드제트)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가수 유주의 신곡을 유주의 3D 미니미가 공개한다.

싸이월드 운영사인 싸이월드제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광장’에서 아티스트의 3D 미니미가 출연해 신곡을 공개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의 오픈을 맞아 기획됐다. 첫 번째 아티스트 프로젝트로 가수 유주의 새 디지털 싱글 ‘이브닝’(feat. BIG Naughty)을 공개한다. 공개는 28일 오후 6시 이뤄진다.

싸이타운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음악 분수대를 중심으로, 싸이월드를 대표하는 ‘BGM’ 서비스의 세계관을 확장한 개념에서 탄생했다.

이와 함께 곳곳에 숨겨진 유주의 비하인드 컷 찾기, 포토존 인증샷 남기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싸이타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첩에 업로드해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싸이 유니버스를 완성하게 된다.

(사진=싸이월드제트)
특히 이날 싸이타운 광장에서는 ‘이브닝’의 앨범 재킷 속 유주와 똑 닮은 3D 미니미를 구경할 수 있다. 또 싸이 도시광장에서 유주의 목소리가 녹음된 안내방송을 들을 수 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BGM은 과거부터 줄곧 싸이월드를 상징하는 콘텐츠인 만큼 싸이타운에서도 우리의 아이덴티티를 확장하고자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음원공개, 디지털 쇼케이스, 디지털 공연 등의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유주의 ‘이브닝’과 함께하는 싸이타운의 첫 번째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많은 팬 분들이 재미있게 즐겨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28일 출시되는 싸이타운 앱에는 기존 싸이월드의 감성을 간직한 다양한 아티스트의 콘텐츠들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