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5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8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는 마마무 화사, AOA 설현, 여자친구 신비, (여자)아이들 소연, 여자친구 소원, (여자)아이들 우기, AOA 지민,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태연, 트와이스 나연, 마마무 문별, 여자친구 은하, 마마무 솔라, AOA 민아, AOA 혜정, AOA 유나,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윤아, 마마무 휘인,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써니, 여자친구 엄지, 소녀시대 수영, 블랙핑크 제니, AOA 찬미, 모모랜드 주이,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사나 순이다.
1위, 마마무 화사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67만205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4만323와 비교하면 222.02% 상승했다.
2위는 AOA 설현 3위는 여자친구 신비 4위는 (여자)아이들 소연 5위에는 여자친구의 소원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7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사는 링크분석에서 ‘당당하다, 시원하다, 건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혼자산다, 곱창, 팜므파탈’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98%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