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CT 도영, 드디어 솔로 출격… 22일 '청춘의 포말' 발매

윤기백 기자I 2024.04.04 09:35:41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NCT 도영이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다.

오는 22일 발매되는 도영의 첫 솔로앨범 ‘청춘의 포말’(YOUTH)은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같은 날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청춘의 포말’은 청춘이라는 파도 속에서 생기는 다양한 감정(포말)을 담은 앨범으로, 청춘으로서 가장 솔직하게 노래할 수 있는 소중한 순간들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풀어냈다. 오롯이 도영의 목소리와 본연의 감성으로 채워진 앨범이 될 전망이다.

또한 도영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그룹 NCT의 멤버로서 감미로운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아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음은 물론, NCT 도재정 유닛 활동으로도 감각적인 음악과 세련된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이번 솔로 활동으로 보여줄 새로운 변신에 이목이 또 한 번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도영은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OST ‘라이크 어 스타’, ‘낭만닥터 김사부 3’ OST ‘뷰티풀 데이’,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OST ‘사랑할 수 없는 너에게’ 등 다수의 곡에 참여해 ‘OST 킹’으로 부상했으며, 배우 김민하와의 듀엣곡 ‘Fallin’’, 로코베리와 호흡을 맞춘 ‘헤어지지 말아요, 우리’, 김세정과 함께 부른 ‘별빛이 피면’ 등 각종 컬래버레이션에도 참여해 화제를 모은 만큼, 첫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