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튜브 스타, 이번엔 현아다..싸이 이어 '쑥쑥'

조우영 기자I 2012.11.02 11:18:21
현아(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조우영 기자] 싸이 ‘강남스타일’에 이어 이번엔 현아 차례다. 솔로 활동에 나선 포미닛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서 2000만 조회수(1일 오후 9시 기준)를 돌파했다.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10월22일 유튜브에 처음 업로드 됐다. 공개된 지 10일 만에 달성한 이같은 기록은 한국 가수 최단 기간이다. 기존 대부분 한국 가수들은 한 달을 훌쩍 넘긴 뒤에나 가능했던 수치다. 싸이 역시 미국 현지 스타들의 입소문을 타기 전까지는 마찬가지였다.

걸그룹 포미닛에서 독보적인 섹시미를 과시했던 현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한층 국제적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솔로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에서도 현아는 누워 있는 남성 댄서 배 위에서 주저앉아 춤을 추는 일명 ‘군림춤’으로 도발적인 매력을 뽐냈다.

그간 불거지던 선정성 논란도 그에게만큼은 빗겨가는 모양새다. 대중이 그를 ‘섹시 아이콘’으로 인정 혹은 인기 가수로서 자신의 확실히 입지를 굳힌 그가 단순히 이슈 메이커 이상의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이다.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꾸준한 조회수 증가로 10월30일 기준 전 세계 ‘유투브 톱100’ 음악 차트에서 ‘한 주간 가장 많이 본 동영상’ 2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1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다. 3위는 싸이와 현아가 호흡을 맞춘 ‘오빤 딱 내 스타일’. 저스틴 비버와 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뒤를 잇고 있다.

앞서 미국 빌보드닷컴은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를 ‘이번 주 꼭 봐야 하는 뮤직비디오’로 선정한 바 있다. 이어 유명 온라인 매체 ‘허핑턴 포스트’도 ‘’금주의 톱9 비디오(Watch The Top 9 YouTube Videos Of The Week)로 소개했다. 다양한 매체에서 현아를 주목하고 있는 것도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방증하는 요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