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M 신인그룹 라이즈, 美RCA레코드와 레이블 계약 체결

김현식 기자I 2023.09.05 09:15:5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라이즈 (RIIZE)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 RCA레코드와 레이블 계약을 체결했다고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5일 밝혔다.

RCA 레코드는 도자 캣, 저스틴 팀버레이크, 핑크, 푸 파이터스, SZA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대거 속해 있는 미국 음악 레이블이다.

SM에 따르면 라이즈는 RCA 레코드와 손잡고 현지에서 싱글 ‘겟 어 기타’(Get A Guitar)를 발매하게 된다.

최근 SM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합작한 북미통합법인 출범을 통해 소속 뮤지션들의 글로벌 활동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M CBO이자 북미통합법인 CEO를 맡고 있는 장윤중 대표는 “RCA 레코드와 협력하게 되어 영광이다. 함께 역사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RCA 레코드의 회장이자 CEO인 피터 엣지는 “라이즈는 매우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RCA 패밀리가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SM이란 멋진 팀과 일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더불어 RCA 레코드의 COO 존 플레켄슈타인은 “라이즈는 완전히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팝의 경계를 허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라이즈는 전날 국내에서 싱글 ‘겟 어 기타’를 내고 정식 데뷔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싱글 선주문량은 103만 장을 돌파해 라이즈의 잠재력과 스타성을 실감케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