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자)아이들 미연 "'썸데이'는 자랑스러운 작업물"[주간OST 인터뷰]

김현식 기자I 2022.02.13 12:05:00

'꽃 피면 달 생각하고' OST 가창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미연이 솔로 가창곡 목록에 ‘썸데이’(Someday)를 추가했다. KBS2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8번째 OST로 만들어진 곡으로 지난 8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음원이 발매됐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 남영(유승호)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 강로서(이혜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퓨전 사극물이다.

미연은 음원 발매 후 이데일리와 진행한 서면 인터뷰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사극물 OST를 부르게 돼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어린 시절부터 막연하게 ‘언젠가는 꼭 사극 OST를 불러 보고싶다’는 생각을 해왔어요.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로 ‘꽃 피면 달 생각하고’ OST 가창을 하게 돼 기쁘고 설렜습니다. 녹음 작업을 하면서도 너무 즐거웠고, 디렉팅을 꼼꼼히 봐주셔서 감사했어요.”

‘마음 속 깊은 곳 / 간절히 바라는 내 품에 / My Love 돌아올까요 - ♪’ ‘썸데이’는 멀리 떨어져 있는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주제로 한 곡이다. 애틋한 노랫말과 잔잔한 피아노 선율, 담백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미연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뤘다.

미연은 “곡을 듣자마자 너무 좋다고 느껴졌다”며 “녹음 전까지 가이드 버전 음원을 듣고 다니곤 했다”고 곡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이어 “애틋하고 그리운 마음을 담은 가사와 멜로디가 특히 마음에 와 닿았다”면서 “제가 느낀 감정을 조금 더 성숙한 느낌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으니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여자)아이들 메인 보컬인 미연은 그간 ‘구미호뎐’ OST ‘마이 데스티니’(My Desstiny), ‘리플레이’ OST ‘드리밍 어바웃 유’(Dreaming About You), ‘어른 연습생’ OST ‘이매진 러브’(Imagine Love) 등을 단독 가창한 바 있다.

미연은 “드라마의 중요한 한 장면에 제 목소리가 함께하게 되는 것인만큼 OST를 가창할 땐 특히 더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게 된다”고 했다. 아울러 “이번 음원 공개 이후 멤버들도 피드백을 해주고 팬분들께서도 좋아해주셔서 기뻤다”며 “‘썸데이’는 저에게 자랑스러운 작업물로 남을 것 같다”고 했다.

미연은 지난해 웹드라마 ‘어른 연습생’과 ‘딜리버리’에 출연해 연기 재능을 드러냈으며 현재 Mnet 음악 쇼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MC를 맡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활동 영역을 확장해가는 중이다.

OST 가창 러브콜도 꾸준히 받고 있는 미연은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그리고 제가 가창한 OST인 ‘썸데이’을 향한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여자)아이들과 저의 활동도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 올해 더 새롭고 멋진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것”이라는 활동 각오를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