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놀면 뭐하니' 유재석, 9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

윤기백 기자I 2020.09.07 08:51:57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9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놀면 뭐하니?’ 유재석(사진=MBC)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15만6849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 모니터 분석와 한국 브랜드 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 가치평가도 포함했다.

1위는 유재석이 차지했다. 유재석은 참여지수 67만3118, 미디어지수 39만7386, 소통지수 51만1176, 커뮤니티지수 50만2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만4641로 분석됐다. 2위는 김종국이 이름을 올렸다. 김종국의 브랜드평판지수 130만3806으로 분석됐다. 이어서 3위 박나래, 4위 이수근, 5위 김국진 순이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유재석의 링크분석을 보면 ‘공개하다, 변신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식스센스, 부캐’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4.55%”라고 분석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