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연기 복귀' 김흥수는 누구? 성장드라마 '학교2'의 바로 그...

박종민 기자I 2014.04.22 10:05:32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후 8개월 만에 방송 복귀를 선언한 배우 김흥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김흥수는 지난 1998년 중학교 3학년 때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해 이듬해 KBS2 ‘학교2’로 데뷔했다.

△ 공익근무요원에서 소집해제된 배우 김흥수가 KBS2 드라마스페셜 단막 2014 ‘18세’를 통해 복귀한다. / 사진= KBS 제공


그는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 드라마 ‘해신’과 ‘꽃보다 아름다워’, ‘깍두기’ 등 브라운관은 물론 영화 ‘낭만자객’, ‘뜨거운 것이 좋아’, ‘아버지와 마리와 나’ 등에도 출연하며 톡톡 튀는 매력과 안정된 연기실력을 과시했다.

특히 영화 ‘오버 더 레인보우’에서는 이정재의 동생으로 분해 관객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켰다.

큰 키와 개성 넘치는 마스크는 그의 연기에도 힘을 실어줬다. 2004년 KBS 연기대상 조연상을 수상한 김흥수는 연기 활동을 이어가다가 2011년 천식으로 4급 판정을 받고 서울 송파구청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했다.

김흥수는 오는 27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KBS2 드라마스페셜 단막 2014 ‘18세’를 통해 복귀한다. 3년간의 공백이 있었던 그의 첫 복귀작으로 단막극은 무난하다는 평가다.

▶ 관련기사 ◀
☞ 김흥수·류현경, 4회 SIFFF 개막식 MC 발탁
☞ ‘행진’ 유해진-김흥수 "문제있어, 문제있어"
☞ 김흥수 "여자 연예인 대시 거절···지금은 후회돼"
☞ 김흥수, "연달아 '나쁜 남자' 도전…흥미로워"
☞ 김흥수, 소집해제 8개월 만에 연기 복귀 '시동'
☞ `프레지던트` 임지은·김흥수 `막말 종결자` 화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