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모깨기]트와이스, 언제가 제일 예뻐? 티저 톺아보기

이정현 기자I 2017.11.04 07:00:00
라이키 이미지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예쁜 티저 다음에 예쁜 티저.’

걸그룹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지난달 20일 데뷔 2년을 맞았다. 2015년 10월20일 발매한 ‘우아하게’를 시작으로 최근에 공개한 ‘라이키’까지 여섯 번 연속 히트곡을 내며 국내 최고의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JYP엔터테인먼트가 미쓰에이 이후 5년 만에 내놓았는데 선배를 뛰어넘는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예쁜 애 옆에 예쁜 애’는 트와이스를 설명하는 가장 대표적인 수식어다. 대중에 호감을 주는 외모의 멤버들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아홉명의 멤버 모두 ‘비주얼 센터’감이라는 평가다. 이런 매력은 활동을 시작할 때마다 내놓은 티저 이미지에 잘 녹아 있다. 트와이스의 티저 이미지로 그간의 활동을 돌아봤다.

우아하게 이미지
△‘우아하게’

트와이스의 데뷔 이미지다. 아홉 명의 멤버들이 양손을 허리에 올린 채 앞과 뒤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다. 케이블채널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멤버 구성을 마친 트와이스는 ‘우아하게’로 활동을 시작했다. 초반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으나 뒤늦게 화제가 되면서 ‘역주행’을 했다.

CHEER UP
△‘Cheer Up’

‘우아하게’가 역주행을 하자 트와이스는 곧바로 ‘Cheer Up’을 내놓았다. 트와이스는 이 곡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위 트로피를 휩쓸었다. ‘우아하게’가 트와이스를 알렸다면 ‘Cheer Up’는 정상에 서게 한 곡이다. 트와이스는 이 곡부터 9명의 멤버들이 가로세로 세 명씩 서는 구성을 했는데 이후에도 이어졌다.

TT
△‘TT’

‘TT’는 ‘Cheer Up’과 더불어 트와이스의 가장 크게 성공한 곡중 하나다. KBS2 ‘뮤직뱅크’서 6주 연속 1위를 했다. 멤버들이 얼굴을 가운데로 모은 채 누워 카메라를 바라보는 모습이 대표 이미지다. 트와이스는 ‘TT’를 기점으로 일본 등 외국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TT포즈’가 인기다.

KNOCK KNOCK
△‘KNOCK KNOCK’

트와이스는 ‘KNOCK KNOCK’에서 주홍색 배경을 바탕으로 문을 열고 바라보는 듯한 이미지를 사용해싿. 트와이스의 팀 컬러와 아주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기 탓에 중국의 모 쇼핑몰에서 해당 이미지를 표절해 홍보에 이용하는 해프닝도 겪었다. ‘KNOCK KNOCK’ 역시 트와이스의 대표 인기곡이다.

△‘SIGNAL’

엄지손가락과 새끼 손가락을 편채 마치 교신을 하는 듯한 ‘SIGNAL’의 안무를 잘 살린 티저 이미지다. 장난스러운 표정과 안무가 어울렸다. 멤버들이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을 했다. 나연이 타임워프, 정연이 타임스톱, 모모가 초고속이동, 사나가 반투명, 지효는 투시, 미나가 최면술, 다현이 분신, 채영은 염동, 쯔위는 힘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