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일간스포츠, 대중음악 시상식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론칭

김현식 기자I 2024.02.13 09:18:12

11월 2~3일 개최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매체 일간스포츠가 대중음악 시상식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를 론칭한다.

KGMA 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2~3일 양일간 국내에서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일간스포츠는 1986년부터 2020년까지 34년간 ‘골든 디스크 어워즈’를 운영한 바 있다. 창간 55주년을 맞아 새로운 대중음악 시상식인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를 선보인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일간스포츠(이데일리M)가 주최하고 KGMA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와 디지털 음원 및 음반 판매량, 모바일 투표 결과 등을 합산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자를 선정해 팬들이 신뢰하는 시상식을 만들겠다는 포부다.

KGMA 조직위원회는 “공정성과 대중성을 바탕으로 K컬처를 전 세계에 확산시킨 역할을 한 아티스트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은 특별한 시상식을 꾸밀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한 K팝 아티스트들과 한국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롯 가수 등 다양한 가수들이 참가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KGMA 조직위원회는 향후 홈페이지와 투표앱 팬캐스트를 통해 아티스트 라인업과 시상 부문, 심사 기준 등을 차례로 공개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